강석우 후보, '역사, 문화, 예술' 정책·공약 발표

김영훈 기자 | 기사입력 2018/05/24 [18:35]

강석우 후보, '역사, 문화, 예술' 정책·공약 발표

김영훈 기자 | 입력 : 2018/05/24 [18:35]
▲ 강석우 후보     ©편집부

"역사가 예술을 빚고, 문화가 융성한 매력 도시 '통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강석우 자유한국당 통영시장 후보는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역사, 문화, 예술'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강 후보는 보도자료에서 "통영은 이순신 장군, 한산대첩, 300년 통제영 역사가 도도히 흐르고 있는 역사적 도시"라면서 "하늘과 맞닿아 있는 섬들의 어머니 '통영'은 음악, 문학, 예술 각 방면에 탁월한 인재를 배출한 예술 문화의 도시이며, 찬란했던 문화, 예술 유산의 보존과 계승과 발전을 통해 대한민국 문화, 예술의 중심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를 위해 한산도 성역화, 통영성 복원, 통영음악 아카데미 설립, 한산대첩축제 국제화 등 모두 9가지의 정책 공약을 제시했다. 

다음은 강 후보가 보도자료를 통해 제시한 9가지의 정책 공약이다.

● 보존(복원)
1. 한산도 성역화
임진왜란 당시 유적지를 복원하고, 풍전등화 같던 나라를 구한 역사를 통해 안보교육의 성지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2. 통영성 복원
300년 통제영 역사의 복원으로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도시 모습을 구현하겠습니다.

3. 호주 선교사의 집 복원 사업 지원
통영 근대 문화와 교육의 산실인 호주선교사의 집 복원 사업이 신속히 이루어 지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계승
4. 통영학 종합 연구 센터 설립
300년 통제영, 항일 운동, 위안부 역사 등의 학술적 연구 토대 위에 도시의 지리, 사회, 문화, 예술, 건축 및 도시계획 등이 상호 조명되고 교차되어 오늘의 통영을 만들어낸 역사적 과정을 되살리는 작업을 종합적으로 할 수 있는 기관을 설립 하겠습니다. 

5. 통영 음악 아카데미 설립
전문 음악 과정을 담은 통영 음악 아카데미를 설립하여, 통영 음악의 미래  인재를 양성해 나가겠습니다.

6. 세계 민속 악기 전시관 및 음악 전문 서적 도서관 운영
국제 음악당 내에 세계 민속 악기 전시관과 음악 전문서적 도서관을 운영하겠습니다. 소리가 더욱 풍성해지는 국제 음악당을 지향하고, 음악 관련 학술과 논문준비 등 음악의 학술적 활동이 활발한 공간을 만들어 공연이 없는 날에도 국제음악당의 상시적 활용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발전
7. 한산대첩 국제화
세계 4대 해전인 한산대첩을 세계적인 축제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호주 등 세계 중고등학교 교과서에 이순신 및 한산대첩이 수록되도록 해 나가겠습니다. 

8. 12공방 비엔날레
국제 비엔날레를 개최하여 통영 공예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12공방의 새로운 활로를 찾겠습니다.

9. 전국 프린지 경연대회 개최
바다와 섬, 그리고 음악이 어울러지는 전국 프린지 경연대회를 개최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