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고, 진로직업체험 박람회 참가

편집부 | 기사입력 2018/04/12 [12:47]

동원고, 진로직업체험 박람회 참가

편집부 | 입력 : 2018/04/12 [12:47]

경남 통영의 동원고등학교(교장 황차열) 1학년 학생들은 지난 4월7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진로직업 체험 박람회에 참가했다.


경상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경남도민일보가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학생들이 진로를 결정하고 미래 직업을 선택하는 것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으로 인문학, 공공 전문직, 문화예술, 첨단과학, 뷰티, 푸드, 금융, 의료, 서비스, 미디어 등 9개 직업군으로 분류하여 196개 부스를 운영했다.


참가 신청을 한 동원고 1학년 70여명의 학생들은 직업 체험관과 인공지능, 로봇, 가상 증강현실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미래직업관, 진로특강, 직업인 특강과 다양한 이벤트 문화 행사로 이루어진 희망교류관을 두루 관람했다.


체험을 마치고 학생들은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과 소감을 적어보는 등 자신의 진로에 대한 생각을 되짚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활동에 참여한 김진솔 학생은 "이번 관람을 통해 내가 알고 있던 직업 외에도 다양한 직업들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또한 미래에는 증강 현실과 관련한 새로운 직업들이 나타나고 사람들이 그 직업을 향유한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다. 나 또한 다양한 관점으로 앞으로의 진로와 삶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앞으로 더욱 고민하여 나의 취미와 소질을 관련한 진로를 선택하고 싶다"고 체험 소감을 밝혔다.

이번 박람회 관람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이 알지 못했던 다양한 진로 및 직업에 대한 정보를 수집했으며, 자신의 진로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또한 학생부 종합전형을 대비한 활동 영역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