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1회 사량면민 체육대회 및 통영오광대 정기 발표 공연
‘사량도의 봄은 그렇게 왔습니다.’
 
편집부 기사입력  2018/04/03 [22:13]

통영시 사량면체육회(회장 이규열)는 지난 3월31일 사량면 사량중학교에서 제11회 사량면민 체육대회 및 통영오광대 정기발표 공연을 개최했다.
 

올해로 11회를 맞는 면민체육대회에는 지역주민과, 출향인사, 기관단체장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체육대회에는 14개 마을 5개 팀이 줄다리기, 단체줄넘기, 밧줄 연길 및 꼬기 등의 종목 4개 종목에 참가했으며 종합우승은 사량대교팀(진촌마을), 준우승은 대곡산팀(외지, 능양, 백학마을)이 차지했다.
 

특히 이날은 국가무형문화재 제6호 통영오광대의 정기발표 공연과 전남무형문화제 제17호 우도농악, 두띠하모니카 합주단, 김명자 판소리, 아리아리 국악단의 초청공연이 열려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면민들은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전통문화를 몸소 느끼고 체험할 수 있어 문화적 갈증이 해소된 것 같다"며 "사량도에서 전통문화의 꽃을 활짝 피우는 뜻 깊은 날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규열 사량면 체육회장은 "행사에 많은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로 사량면민이 더욱더 하나 되고 화합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4/03 [22:13]  최종편집: ⓒ tynp.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8. 한산대첩 바로 알기 '승전고를 울려라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