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한려수도 굴축제, 3월31일 강구안 문화마당에서 개최

공연과 체험등 다양한 즐길거리 가득한 '통영 한려수도 굴축제'

편집부 | 기사입력 2018/03/17 [18:03]

제22회 한려수도 굴축제, 3월31일 강구안 문화마당에서 개최

공연과 체험등 다양한 즐길거리 가득한 '통영 한려수도 굴축제'

편집부 | 입력 : 2018/03/17 [18:03]

굴수하식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최정복, 이하 굴수협)은 오는 3월31일(토) 낮 12시부터 통영시 강구안 문화마당에서 제22회 한려수도 굴축제(이하 굴축제)를 개최한다.


이날 굴축제는 낮 12시 남해안별신굿 공연을 시작으로 오후 1시부터는 개막식이 진행될 예정이며, 관내 각 기관단체장과 수협중앙회장 등 각 수협 조합장이 참석하고 통영을 찾는 관광객 등 1만5천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굴축제는 개막식 이후 굴수협에서 준비한 각종 굴요리(굴 깍두기, 굴숙회 무침, 굴챱, 굴 떡국, 굴전, 굴 탕수, 굴 구이, 굴 까나페 등)를 일반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경남타악연구소 드림비트팀의 공연과 JK어뮤즈 공연단의 스피닝 공연, 진아벨리댄스의 벨리댄스 공연을 통해 축제의 흥을 돋우고, 굴어업인 노래자랑, 올해 새롭게 준비한 굴요리 경연대회, 그리고 박신여공과 관광객이 참여하는 굴까기 대회가 진행된다.

또한 일반 관람객들을 위한 체험행사로는 축제 현장에서 굴까기체험을 할 수 있는 굴까기체험장과 한국해양소년단 경남남부연맹에서 진행하는 굴 화분 만들기, 굴 인형 만들기, 굴 냉장고자석만들기 등의 체험을 할 수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단위의 관람객들도 굴축제를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굴 산업의 또 다른 면을 살펴볼 수 있는 굴 가공제품 전시 판매장, 굴 홍보관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이날 오후 7시부터는 MBC경남에서 진행하는 'MBC 가요베스트' 녹화가 굴축제 행사장에서 있을 예정이어서 굴축제를 찾는 많은 관람객 및 통영시민들에게 인기가수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굴수협 관계자는 "제22회 한려수도 굴축제를 통해 올해에도 굴 업계에 종사하는 많은 사람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읋 전하고, 지역 주민 및 관광객들에게 통영의 대표 수산물인 굴을 소개해 굴의 우수성과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등 앞으로도 굴산업을 발전시키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