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여중 서울대학교 탐방 및 한국잡월드 직업체험

'꿈을 찾아 떠나는 여행' 더 높은 꿈에 도전하자!

편집부 | 기사입력 2017/11/06 [17:55]

통영여중 서울대학교 탐방 및 한국잡월드 직업체험

'꿈을 찾아 떠나는 여행' 더 높은 꿈에 도전하자!

편집부 | 입력 : 2017/11/06 [17:55]

경남 통영여자중학교(교장 이삼봉)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대상 학생 35명과 지난 3일(금)과 4일(토) 1박2일 일정으로 서울과 경기도 일원에서 '꿈을 찾아 떠나는 여행'을 실시했다.
 

'꿈을 찾아 떠나는 여행'은 3학년을 대상으로 진로·진학 체험으로, 대학 탐방과 한국잡월드 체험을 통해 자신이 가지고 있던 진로에 대한 생각을 해 보고 보다 나은, 보다 높은 꿈을 꾸며, 이를 위해 학습에 대한 흥미와 의욕, 도전정신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진학 체험으로는 서울대학교를 방문해 소그룹으로 서울대학교 재학 중인 멘토와 함께 규장각, 로스쿨, 법과대학, 사회과학대학, 박물관 등을 둘러보며 전통과 역사, 현황과 실제적인 대학생활의 생생한 경험을 들어보았다. 또한 서울대학교에 들어가기 위해 멘토는 학습적으로 어떤 노력을 기울였는지 들어보고 중요과목 학습노하우를 전수받는 시간도 가졌다.
 

직업 체험으로는 한국잡월드 청소년체험관에서 사전에 선택한 항공사, 수술실, 방송국, 경호회사, 레스토랑, 생명공학연구소 등 다양한 체험실을 찾아 업무 알기, 업무수행, 업무마무리 과정을 통해 직업을 실질적으로 체험하여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신의 미래와 진로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저녁시간에는 대학로 공연장으로 이동해 소극장에서 '더 하우스' 연극을 재미있게 관람하며 연극배우라는 직업에 대해 간접적인 경험을 쌓았다.
 

활동을 마무리하며 한 학생은 "멘토링을 통해 이 시기에 내가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알게 됐고 집에 가서 바로 알아보고 실행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지금부터 나의 진로에 대해 탐색하고 열심히 한다면 꿈을 꼭 이룰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고 정말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동기부여가 됐다"며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학생은 "처음에는 많은 사람들이 하는, 유명한, 돈 많이 버는, 인정받는 직업을 선택해야 한다고 생각해서 많은 부담감과 걱정이 있었는데 이번 경험 이후로는 내 적성에 맞고 내가 이 일을 했을 때 보람차고 즐거울 수 있는 꿈을 확실하게 얻게 되어 행복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활동에 함께한 진로교사는 "아직 학생들은 변화와 발전 가능성이 충분하다. 더 높은 꿈을 품고 도전하자"며 학생들을 응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