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풍성한 가을 축제 욕지도에서 즐기세요!"
10월21일 제24회 욕지 섬문화축제 개최
 
편집부 기사입력  2017/10/11 [19:02]

남해안 '힐링의 섬' 통영시 욕지도에서는 오는 10월21일 욕지개척 129주년을 기념해 섬 주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제24회 욕지 섬문화축제'를 개최한다.

▲ 고등어 잡이     © 편집부

욕지개척기념사업위원회(정철민)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풍성한 먹거리, 볼거리 등으로 섬마을을 출렁이게 할 전망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고구마를 이용한 각종 퓨전 요리체험과 고구마 캐기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고구마축제와 싱싱한 횟감 시식회, 맨손 고등어 잡기체험을 할 수 있는 고등어. 활어축제 등 축제 속 소규모 축제가 펼쳐진다.
 
▲ 전마선 노젓기 대회     © 편집부

또한, 행사의 백미인 '전마선 노젓기 대회'에는 마을별 6개 팀이 출전해서 대항전을 펼칠 예정이다. 축제날 밤에는 면민노래자랑과 향인의 밤 행사를 가지면서 화려한 해상 불꽃놀이도 계획돼 있다. 

▲ 거리페레이드     © 편집부

이 외에도 욕지섬문화 축제에는 해군고속정 견학, 생활낚시 체험, 골목길 옛 사진전 등 섬문화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행사가 준비돼 있다.
 

정철민 위원장은 "섬 문화축제가 욕지 관광에 크게 기여하고, 이번 축제를 통해 욕지가 더욱 알려졌으면 좋겠다"며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랐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0/11 [19:02]  최종편집: ⓒ tynp.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배너

통영농업기술센터 '5070 남성 웰빙 요리교실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