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다문화가족에 친정방문 왕복항공권 전달
 
편집부 기사입력  2017/09/30 [11:21]


통영시 정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백현백)는 지난 9월28일 정량동사무소에서 다문화가족 친정방문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세대에 왕복항공권 전달했다.
 

이번 다문화가정 친정방문 지원사업은 비싼 항공료와 체재비 때문에 모국 방문이 어려운 저소득 다문화가정이 모국방문을 통해 이국에서의 향수를 달래고 행복한 가정을 꾸려 나갈 수 있도록 결혼 이민자가정 1세대(3명)에 왕복항공권 구입비를 전달하는 정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필리핀 왕복항공권을 지원받게 된 S씨(여, 32세)는 "가정형편이 어려워 찾아뵙지 못한 부모님을 만날 수 있게 돼 너무 행복하다"며 "외손자들을 보여드릴 생각을 하니 가슴이 설렌다"고 눈시울을 붉히며 말했다.
 
백현백 위원장은 "앞으로도 협의체가 우리 지역 소외계층을 잘 살피고 지원해 정량동민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5년 구성된 이후,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사회보장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하는 등 공공과 민간을 연결해 지역사회 내 복지문제를 해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는 민관협의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9/30 [11:21]  최종편집: ⓒ tynp.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배너

통영, '희망 2018' 나눔캠페인 및 순회모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