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학렬 전 고성군수, '5차 산업혁명' 출판물 발간
 
편집부 기사입력  2017/03/31 [10:50]


▲ 이학렬 지음 / 대양미디어 발행     © 편집부

대선 후보들이 모두 한 목소리로 4차 산업혁명을 부르짖고 있다. 그러나 이학렬 전 고성군수는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하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한 5차 산업혁명을 부르짖고 있다.

5차 산업혁명이란 미생물, 동물, 식물, 곤충, 종자, 유전자, 기능성 식품, 환경, 물 등 생명과 관련이 있는 LT산업(생명산업)을 우리 사회의 주력산업으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이 전 군수는 최근 '대한민국의 5차 산업혁명'이라는 책을 발간했다.
저자는 주장한다. "아무 대책 없이 4차 산업혁명을 외쳐서는 안 된다. 거기에는 일자리도 없고, 기회의 균등도 없고, 우리의 먹거리도 없고, 경제민주화도 없기 때문이다. 다보스 포럼이 지적했듯이 거기에는 부(富)의 편중과 사회 양극화와 우리의 일자리 증발과 인간성 상실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5차 산업혁명으로 사람의 일자리를 만들고, 사람이 있어야 할 자리를 되찾고, 무엇보다 사라져가고 있는 인간성을 회복해야 할 것이다."

저자가 경남 고성군수로 재직 시 시도해서 성공시킨 생명환경농업은 친환경농업의 문제점을 해결한 우리 농업의 혁명이며 LT산업으로 가는 길을 열어준다. 즉 5차 산업혁명으로 가는 길을 열어준다.
 
이학렬 지음 / 296쪽 / 값13,000원
대양미디어 발행  TEL:02-2276-0078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3/31 [10:50]  최종편집: ⓒ tynp.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배너

통영농업기술센터 '5070 남성 웰빙 요리교실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