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 제15기 경남 귀어학교 수료식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1/24 [17:03]

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 제15기 경남 귀어학교 수료식 개최

편집부 | 입력 : 2024/11/24 [17:03]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진회) 해양과학대학(학장 이정석)은 지난 15일 경상남도 귀어학교 15기 수료식을 해양과학대학 수산관 2층 합동강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수료생 24명을 비롯해 이정석 해양과학대학장, 백근욱 경남 귀어학교장 등이 참석해 6주 동안 이론교육(3주) 및 실습교육(3주)을 성실하게 이수한 예비 어업인의 수료를 축하했다.

 


이정석 학장은 "귀어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교육과정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수료생들이 성공적인 귀어를 위한 정보와 인적 네트워크를 서로 공유해 실질적인 귀어 또는 창업 계획들을 세밀하게 수립하는 것"이라며 "귀어 중에 어려운 난관에 부딪치더라도 도전정신과 초심을 가지고 잘 극복하길 기대하며, 해양과학대학 구성원들은 항상 수료생들을 지지하고 응원하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상남도 귀어학교는 귀어인의 어업창업 기술교육으로 안정적 귀어정착 유도와 수산업·어촌을 이해하고 지역주민들과 화합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을 목적으로 전국 최초로 2018년도에 설치됐다. 본 과정은 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이 위탁운영 중이며, 현재까지 467명의 수료생을 배출해 통영, 거제 등 경남지역 어촌에 정착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