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까지 퍼진 외국인 마약 유통조직, 통영해경 15명 검거

엑스터시 등 마약 외국인 유통조직 등 15명 검거해 7명 구속

편집부 | 기사입력 2023/05/02 [11:29]

남해안까지 퍼진 외국인 마약 유통조직, 통영해경 15명 검거

엑스터시 등 마약 외국인 유통조직 등 15명 검거해 7명 구속

편집부 | 입력 : 2023/05/02 [11:29]

▲ 통영해경에 압수된 마약.   © 편집부


서부 경남지역에 마약을 유통한 외국인 판매책 등 유통조직이 해경에 대거 붙잡혔다.

 

통영해양경찰서(서장 주용현)는 남해안 일대 마약 유통조직을 포함해 총 15명을 검거하고, 그 중 7명을 구속, 8명을 불구속 송치했다고 2일 밝혔다. 

 

통영해경에 따르면 최근 남해안 일대에서 외국인 선원 등 해양 종사자를 상대로 필로폰 보다 환각작용이 3배나 강한 엑스터시, 케타민 등 마약이 대량 유통되고 있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대대적인 수사에 착수했다는 것.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지청장 최성완)과 실무 간담회를 개최하고 사전 관련 정보를 공유해 신속하게 체포영장을 발부받는 등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이들 마약 유통조직 전원을 검거했다. 

 

외국인 유통책 A씨(남, 29세) 등 일당은 검거를 피하기 위해 검문 현장에서 경찰관을 차로 치고 도주하는 등 대담함을 보였지만, 통영해경 형사들의 끈질긴 추적 끝에 대구・포항 지역에서 일당을 검거했다. 

 

▲ 마약 투약한 외국인 선원 압송.   © 편집부


해경은 이들이 판매하려고 가지고 있던 시가 6500만원 상당의 엑스터시 304정, 케타민 11.95그램을 압수했으며, 거제도 인근 해상에서 조업 중이던 외국인 마약투약 선원도 현장에서 검거했다.

 

해경 조사에서 대구에서 활동하는 상위 유통책이 김해·부산지역 중간 판매책에게 마약을 공급하고, 중간 판매책은 거제 일대 하위 판매책에게 점조직적으로 엑스터시와 케타민을 공급해 노래주점, 마사지숍, 외국인 전용클럽 등에서 선원, 양식장 인부, 조선소 용접공 등에게 최종 판매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통영해경은 이번 유통조직 검거에 앞서 지난 2022년 10월부터 마약전담팀을 운영해 현재까지 엑스터시, 필로폰 등을 유통·판매·투약한 일당 총 31명을 검거해 17명을 구속 송치했다.

 

이정석 수사과장(경정)은 "통영.거제.고성은 조선소, 양식장, 어선 등이 밀집된 지역으로 많은 외국인 노동자들이 생활하고 있어 이번 사건과 유사한 유통조직이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해 남해안에 마약사범들이 발붙이지 못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