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섬마을 이동병원 “온정닥터” 사업 운영 개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22/06/14 [16:31]

통영시 섬마을 이동병원 “온정닥터” 사업 운영 개시

편집부 | 입력 : 2022/06/14 [16:31]


통영시는 지난 11일 통영서울병원(이사장 오원혁)과 통영노인통합지원센터(센터장 조혜원)와 함께 섬마을 이동병원 '온정닥터' 사업을 한산면 용호도 용초마을에서 올해 처음 운영 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온정닥터' 사업은 통영시 고령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의료취약지역인 도서지역, 그 중에서도 부속섬 거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방문진료와 건강프로그램을 제공해 의료 접근성과 건강 수준을 높이려는 사업이다.

 


이날 이른 아침부터 통영시 노인장애인복지과, 통영서울병원 의료진 11명, 통영노인통합지원센터 종사자 15명은 처음 진행하는 사업에 차질 없도록 진료와 치료, 건강프로그램에 필요한 장비 등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통영서울병원 의료진은 진료와 의료상담, 물리치료, 의료품 지급 등 의료서비스를, 통영노인통합지원센터 종사자는 네일아트, 꽃화분 만들기, 다과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한편 다비치안경 통영점은 온정닥터 사업을 위해 돋보기안경 50개를 후원해 진료를 받고 가시는 어르신들에게 전달했으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후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귀가하는 어르신들마다 "힘들게 섬까지 찾아와서 진료해 주는 것도 고마운데, 선물이랑 음식까지 챙겨줘서 너무 고맙다"며 사업 진행인력들에게 계속해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최창진 노인장애인복지과장은 "즐겁게 귀가하는 어르신들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낀다. 섬마을 이동병원 온정닥터 사업 다음 일정은 8월말로 계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잘 준비해서 섬마을 어르신들에게 건강과 웃음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