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가족관계등록신고 '당일처리' 민원서비스 시행

2~3일 소요되는 가족관계등록신고 당일처리로 민원만족도 제고

편집부 | 기사입력 2022/01/05 [23:13]

통영시 가족관계등록신고 '당일처리' 민원서비스 시행

2~3일 소요되는 가족관계등록신고 당일처리로 민원만족도 제고

편집부 | 입력 : 2022/01/05 [23:13]


통영시는 2022년 새로운 시책으로 가족관계등록(출생, 사망, 혼인, 이혼, 개명 등) 신고 시 기존 2~3일 소요되는 처리기간을 접수 당일 처리 완료 하는 민원서비스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가족관계등록 신고의 경우 해당 민원인이 신고서를 접수하면 공부 확인 등의 과정을 거쳐 최소 2~3일 소요돼 완료됐는데, 시는 이러한 민원불편을 해소하기 위헤 2022년부터 당일 접수한 사항은 당일 처리 완료함은 물론 ‘문자알림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가족관계등록신고 처리결과를 알려주고 있다.

 

“가족관계등록신고 당일처리&문자알림 서비스“는 민원인이 필요한 후속조치(상속, 개명으로 인한 주민등록증 변경, 금융, 부동산 등)를 이행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적ㆍ경제적 비용 절감으로 관공서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으며, 시는 이로 인해 민원서비스 만족도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안심상속 원스톱서비스'와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를 통해 사망자 재산조회 및 출산복지서비스를 하나의 창구에서 접수해 사망·출생신고 후속조치에 대한 민원인의 번거로움을 해소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통영시 관계자는 "시민이 만족하는 민원서비스는 물론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시민이 행복한 통영시가 되도록 종합민원실은 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