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 김치나누기사업 진행..이웃에게 김치 선물하는 ‘김치산타’

편집부 | 기사입력 2022/01/03 [15:35]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 김치나누기사업 진행..이웃에게 김치 선물하는 ‘김치산타’

편집부 | 입력 : 2022/01/03 [15:35]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임효진)은 매해 겨울이 되면 지역주민에게 김치를 후원받아 통영시내 독거세대 및 저소득가정에게 전달하는 김치나누기사업 '이번 겨울은 내가 김치산타!'를 진행하고 있다고 3일 뱕혔다. 

 

'김치산타'는 단순히 후원자, 수혜자가 아닌 우리 집 김장한 김에 조금 더 해서 이웃에게 김치를 선물하는 '산타'가 돼 준다는 의미를 뜻한다.    

 

김장김치를 나눔하려는 지역주민의 수는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 

 


지난해 연말, 복지관에 40여명의 '김치산타'가 복지관에 찾아왔으며, 70여명의 이용자에게 전달했다. 김치와 함께 김, 멸치 등 현물후원을 하는 이와 김장을 할 수 있는 여건이 안 되는 경우, 현금후원으로 마음을 전했다. 

 


현금후원은 복지관에서 김치를 구입해 복지관 이용자에게 전달했다. 개인 후원자뿐만 아니라, 인평초등학교 병설유치원, 통영icoop 생협, 아이조아 어린이집 등 여러 기관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참여했다.

 

김치를 후원한 지역주민은 "뜻깊은 나눔에 함께 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 됐습니다", "어릴 때 김장을 하면 이웃 어르신에게 나눠드리곤 했는데 그 기억이 다시 살아나서 좋았다. 매년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모두가 힘든 코로나19 시기에 이웃을 위해 따뜻한 관심과 그 어떤 선물보다도 값진 김장김치를 전해준 지역주민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김치를 전달받은 복지관 이용자에게는 정성 가득한 맛있는 김치를 드시며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