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평동, 안심거리 조성을 위한 태양광 '든든 안심등' 설치

우리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21/03/31 [20:50]

봉평동, 안심거리 조성을 위한 태양광 '든든 안심등' 설치

우리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

편집부 | 입력 : 2021/03/31 [20:50]


통영시 봉평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월29일(월), 주민의 안전한 귀가환경 조성을 위해 어두운 골목길에 태양광 '든든 안심등' 45개를 설치했다. 

 


'안심등 설치 사업'은 미수파출소와 사전 협의 하에, 일몰 후 보안등 불빛이 없어 귀갓길 보행 환경개선이 시급한 지역을 선정해 추진됐으며, 봉평동 120민원기동대를 중심으로 강혜원 시의원, 정광호 시의원, 봉평동주민자치위원장, 미수파출소장이 함께 안심등 설치에 동참했다.   

 


'든든 안심등'은 태양광 충전 방식의 LED 센서등으로 낮에는 태양광으로 자동 충전되고, 저녁이 되면 스스로 LED등이 켜지는 방식의 방범등으로, 별도 전력 연결이 필요 없어 보안등 설치가 어려운 주택단지 및 좁은 골목길의 야간 보행 환경개선 효과가 높다.

 

아울러, 주민들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해 야간 안심거리 조성으로, 범죄예방과 체감안전도 향상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봉평동은 앞으로도 미수파출소와 안심거리 조성 지역을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골목길 조도 개선이 필요한 지역에 '든든 안심등' 설치사업을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서성록 봉평동장은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영역에서부터 개선해 나갈 것이며, 안심하고 보행할 수 있는 '봉평 안심거리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