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속보] 통영 초등생 포함 가족 2명 확진 발생

34번 초등생, 학교 등교중지 및 같은 반 학생과 선생 자가격리 들어가

김영훈 기자 | 기사입력 2021/03/30 [13:23]

[코로나19 속보] 통영 초등생 포함 가족 2명 확진 발생

34번 초등생, 학교 등교중지 및 같은 반 학생과 선생 자가격리 들어가

김영훈 기자 | 입력 : 2021/03/30 [13:23]


통영에 또 다시 하루 밤 사이 2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30일 오전 11시30분, 통영시청 브리핑룸에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관련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검사 결과, 어제 밤과 오늘 새벽 사이에 통영 33번과 34번 확진자 2명이 우리지역에서 발생했다"고 밝혔다.

 


강 시장은 "어제 밤늦게 확진된 통영 33번 확진자는 사천 114번 확진자와 접촉자로 최초 기침과 가래증상이 있었으나 현재는 무증상이며, 통영 34번 확진자는 33번 확진자의 가족이며, 관내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현재 무증상 상태로 33번과 함께 마산의료원으로 이송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나머지 가족 2명은 검사결과 음성으로 나타나, 자가격리에 들어갔다"고 덧붙였다.

 

무엇보다 문제는 지역에서는 초등학생이 처음 확진된 상황이다.

 

통영시는 통영 34번 확진자가 다니는 해당 초등학교에 대한 긴급 방역소독을 완료했고, 경상남도 역학조사관이 심층 역학조사를 진행중이며, 초등학교 학생들에 대한 검사진행 범위도 함께 분류 중에 있다.

 

또한, 통영교육지원청과 협의해서 이날 초등학교는 등교 중지가 결정됐다. 

 

아울러 시 보건소 현장대응반 3개팀을 투입해, 학교 내에 임시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관련되는 학생들과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검체 채취를 완료했으며, 확진자가 속한 같은 반 학생들과 교사 모두는 자가격리에 들어가도록 조치했다. 

 

그러나, 앞으로 검사결과나 현장상황에 따라, 자가격리와 능동감시가 더 늘어 날 수도 있을 전망이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 고리를 차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시민들도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개인위생 수칙 준수 등 개인방역을 철저히 지키고, 긴급하지 않은 외출이나 모임, 다중이용시설 출입을 자제하고,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 해 달라"고 당부했다.

 

다음은 이날 진행한 기자회견 내용 전문이다.

 

통영 확진자 발생관련 브리핑

 

존경하는 통영시민 여러분! 

통영시장 강석주입니다.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 소식을 전하게 되어 굉장히 마음이 무겁습니다.

 

코로나19 검사결과 어제 밤과 오늘 새벽사이에 통영 33번과 34번 확진자 2명이 우리지역에서 발생하였습니다.

 

어제 밤늦게 확진된 통영 33번 확진자는 사천 114번 확진자와 접촉자로 최초 기침과 가래증상이 있었으나 현재는 무증상이며, 통영 34번 확진자는 33번 확진자의 가족이며, 관내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현재 무증상 상태로 33번과 함께 마산의료원으로 이송 예정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가족 2명은 검사결과 음성으로 자가격리에 들어갔습니다.

 

현재 초등학교는 방역소독을 완료하였으며, 경상남도 역학조사관이 심층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며, 초등학교 학생에 대한 검사진행 범위도 함께 분류 중에 있습니다.

 

통영 34번 확진자가 다니는 관내 초등학교는 오늘 통영교육지원청과 협의 결과 등교 중지가 결정 되었습니다. 

 

그리고 긴급하게 보건소 현장 대응반 3개팀을 투입하였고, 학교 내에 임시 선별진료소를 설치하여 관련되는 학생들과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검체 채취를 완료했으며, 확진자가 속한, 같은 반 학생들과 선생님 모두는 자가격리에 들어가게 됩니다. 

 

앞으로 검사결과 및 현장상황에 따라 자가격리와 능동감시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우리시는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 고리를 차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시민여러분께서는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개인위생 수칙 준수 등을 통해 개인방역을 철저히 지켜 주시기 바라며, 긴급하지 않은 외출, 모임, 다중이용시설 출입을 자제해 주시고,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해 줄 것을 간곡히 요청 드립니다.

 

통영시의 안전을 지키고 모두가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리며, 저희 통영시도 24시간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