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광도면 마을복지 계획 수립 위한 주민 욕구조사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21/02/23 [14:26]

2021년 광도면 마을복지 계획 수립 위한 주민 욕구조사 실시

편집부 | 입력 : 2021/02/23 [14:26]


통영시 광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월22일(월)부터 2월26일(금)까지 '2021년 광도면 마을복지 계획' 수립과 추진을 위한 주민욕구 조사를 실시한다.

 

마을복지 계획이란 우리 동네 문제 파악과 해결을 위해 주민 스스로 계획을 수립하고 참여하는 과정을 담은 주민주도의 우리동네 복지실천 계획을 말한다.

 


이번 욕구조사는 광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비대면 정기회의 결과, 조사방법이 결정됐으며, 마을복지 계획 추진을 위한 시작 단계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실시하게 됐다. 설문 내용을 링크를 걸어 700여명의 마을 주민에 문자로 발송해 응답을 요청하는 방식이다.

 

광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조사를 통해 지역 당면 문제가 무엇인지, 주민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복지욕구는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금석 민간위원장은 "이번 조사결과 확인된 지역 문제와 주민들의 욕구를 바탕으로 올해 마을복지 지역의제를 설정할 예정"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해 마을복지 계획 추진에 예상치 못한 어려움이 예상되기도 하지만 마을 특성에 맞는 마을복지 계획을 수립해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익진 광도면장은 "주민이 주체가 돼 주민 스스로 문제와 욕구를 파악하고 해결해 나가는 것이 마을복지 계획의 핵심"이라며, '지역주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월 초순까지 주민욕구 분석 및 우선순위를 결정하여 계획을 수립하고 올해 말까지 계획에 의거해 마을복지 실행과 모니터링을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