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장애학생 지원역량 강화 위한 특수교육지원인력 동계 연수

청렴·소통·공감으로 하나되는 통영 특수교육

편집부 | 기사입력 2021/01/18 [15:02]

2021. 장애학생 지원역량 강화 위한 특수교육지원인력 동계 연수

청렴·소통·공감으로 하나되는 통영 특수교육

편집부 | 입력 : 2021/01/18 [15:02]

경상남도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류민화)은 통영 관내 특수교육 실무원 및 특수학교 특수교육 실무원을 대상으로 겨울 방학 기간을 활용해 3일간 '2021년 장애학생 지원역량 강화를 위한 특수교육 지원인력 동계 연수'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 연수는 지난해 10월29일 ‘청렴·소통·공감을 위한 특수교육 실무원 연수 및 협의회’에서 열렸던 ‘교육장과의 소통·공감의 시간’을 통해 수렴한 특수교육 실무원들의 요청에 의한 것으로, 코로나19 감염예방 수칙에 따라 비대면으로 실시됐다.

 

비대면연수를 위해 EBS원격교육 연수원에 전면 위탁해서 실시한 이번 연수는 영화로 보는 장애이해, 시각장애인 점자 읽기, 자폐성 장애학생의 행동 이해 등 실제 특수교육지원 현장에서 장애학생을 지원하는데 있어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로 알차게 구성돼 연수 참가자들의 장애이해 및 장애인권 공감에 많은 도움이 됐다. 

 

연수에 참가한 특수교육 실무원들은 "시각장애와 청각장애 등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영역에 대한 내용이 포함돼 좋았다"며 "특히 비대면 연수로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연수를 들을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류민화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집합연수가 힘들어진 요즘, 비대면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 실무원들에게 연수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 지원인력으로서의 전문성 및 장애인권 감수성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