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평초,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졸업식 개최

줌(ZOOM) 활용한 온라인 졸업식 진행

편집부 | 기사입력 2021/01/08 [12:11]

인평초,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졸업식 개최

줌(ZOOM) 활용한 온라인 졸업식 진행

편집부 | 입력 : 2021/01/08 [12:11]


경남 통영의 인평초등학교(교장 서회영)는 1월8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유지되는 가운데 줌(ZOOM)을 이용한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으로 제47회 졸업식을 '도담 도담 책 놀이터 도서관'에서 개최했다.

 


올해는 예년과 다르게 코로나19로 인해 학생과 학부모가 한자리에 모이기 어려운 상황이기에 줌(ZOOM)을 이용해 졸업식에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들에게 실시간으로 졸업식 영상을 송출했고, 학생들에게는 졸업식을 마친 뒤 교사와 친구들과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했다.

 


이번 제47회 졸업식은 인평초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졸업식으로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장면과 학생들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총 9대의 카메라를 다양한 장소에 배치해 진행했다. 또한 코로나19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참석 인원을 최소화했고, 사전에 체온측정 및 손소독을 실시했다.

 

졸업생 최혜진 학생은 "코로나19 때문에 가족과 함께하는 졸업식이 되지 못해 아쉬움이 크지만, 부모님께서 비록 몸은 같은 공간에 있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졸업식 영상을 보고 계시기 때문에 마음은 함께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서회영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졸업식 진행이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이번 졸업식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한 교직원들과 바쁘신 와중에도 줌으로 참석해 주신 학부모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내년에도 학생중심 교육활동, 교육활동 중심의 교육과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