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제16회 건강포럼 개최

포스트 코로나 건강도시 통영 조성을 위한

편집부 | 기사입력 2020/11/27 [21:48]

통영시, 제16회 건강포럼 개최

포스트 코로나 건강도시 통영 조성을 위한

편집부 | 입력 : 2020/11/27 [21:48]


통영시는 지난 11월26일(목), 통영리스타트플랫폼 세미나실에서 '포스트 코로나, 건강도시 통영의 나아갈 방향'이라는 주제로 '제6회 건강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주제발표, 패널토의, 종합토론으로 구성됐으며, 주제발표자 및 패널토의자, 유관 기관 및 단체, 공무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서 진행했다. 

 

주제발표는 대한민국 건강도시협의회 학술위원회 위원장인 고신대학교 고광욱 교수의 'KHCP 카운트다운'을 주제로, 기후변화대응 관련, 건강도시의 비전과 목표, 대응방안 등에 대해 강연했다. 

 


이어 최병대 경상대학교 교수, 김순철 통영쪽빛감성학교협동조합 PD, 이언지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 PD, 박재완 문화도시재생연구소 대표이사가 패널로 참여해 '포스트코로나 건강도시통영의 방향'에 대해 개인위생, 문화예술, 교육, 건강도시 재생 등 다각적인 관점에서 발표와 토론의 장을 열었다.

 

포럼에 참관한 산양읍, 명정동, 미수동 건강위원회는 해양 환경오염, 수온 상승 등 환경오염과 기후변화로 인한 시민들이 체감하고 있는 현실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지자체와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함을 피력하는 등 패널들과 열띤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강지숙 보건소장은 "이번 건강포럼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변화에 능동적·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시민 모두가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건강한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