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초, 온텍트를 통한 사회적 독서 활동 펼쳐

온라인으로 ‘책마루’ 학부모 독서동아리 활동을 전개

편집부 | 기사입력 2020/10/13 [18:09]

충무초, 온텍트를 통한 사회적 독서 활동 펼쳐

온라인으로 ‘책마루’ 학부모 독서동아리 활동을 전개

편집부 | 입력 : 2020/10/13 [18:09]


경남 통영 충무초등학교(교장 구인회)는 코로나19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와 비대면 문화의 확산에 따라 학부모 독서동아리 모임을 오프라인 모임에서 Zoom(줌) 화상통화 프로그램을 사용한 온라인 모임을 전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에서 독서동아리 활동이 비대면으로 의견을 나누는 밴드나 카카오톡 문자 채팅 등으로 축소돼 운영되면서 깊이 있는 책이야기를 나누며 소통하는데 어려움을 느끼게 됐다는 것.

 


이에 화상회의가 가능한 Zoom(줌)을 통해 회원들과 서로 얼굴을 보면서 의견을 주고받고 조금 더 자유롭게 표현하게 됨으로써 한동안 위축됐던 독서 모임이 다시 활기를 되찾게 된 것이다. 

 

Zoom(줌)을 통한 첫 모임에서는 '역사의 쓸모'를 읽고, '나'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역사적 사고를 하며 살아가는 힘을 얻고 더 나아가 현재 '우리'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실천하기로 다짐했다.

 

비록, 대면 활동에 비해 활동들이 제한적이지만 대면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독서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다는 점에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한 학부모는 "집에서 아이들이 줌으로 수업하는 것을 호기심에 기웃기웃 거리다 독서동아리 모임에 직접 줌으로 참여해보니 내가 학생이 된 것처럼 설레고, 새로운 경험으로 아이와의 공감지수도 올라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충무초 학부모 독서동아리인 '책마루'는 평생교육의 장으로 학교도서관을 활용해 책과 친구되는 독서 습관을 조성하고‘함께 읽기’를 통한 사회적 독서를 이끄는 작은 소통의 장을 만들어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