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타트 교육에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통영시립도서관, 온라인 부모교육 프로그램 '로그인 북스타트'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20/09/09 [14:56]

"북스타트 교육에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통영시립도서관, 온라인 부모교육 프로그램 '로그인 북스타트' 운영

편집부 | 입력 : 2020/09/09 [14:56]


통영시는 9월17일부터 10월14일까지(총 4회) 통영시립도서관에서 관내 미취학 아동 부모를 대상으로 북스타트 부모교육 프로그램 '로그인 북스타트'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른 휴관으로 도서관을 방문하기 어려워진 부모들을 위해 각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네이버 밴드 라이브 방송을 이용한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1~2차시에는 그림책 평론가 류영선 강사가 '인공지능 시대를 맞이한 어린이 창의력 교육의 그림책 활용안'이라는 주제로 그림책의 예술적 가치와 인공지능 시대에서의 교육적 가치에 대해 강의한다.

 

3~4차시에는 초롱이네도서관 관장 오혜자 강사가 영·유아 연령에 맞는 그림책에 대해 알아보고 그림책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강의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북스타트 부모교육을 통해 북스타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그림책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소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 확산으로 도서관이 휴관됐지만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비대면 독서프로그램을 발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로그인 북스타트' 참가신청은 통영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통영시립도서관(☎055-650-2638)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