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캠프를 통해 나의 재능을 서칭(Searching)

통영초, 재능탐색 여름방학캠프 서칭프로그램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20/08/13 [21:35]

여름방학 캠프를 통해 나의 재능을 서칭(Searching)

통영초, 재능탐색 여름방학캠프 서칭프로그램 운영

편집부 | 입력 : 2020/08/13 [21:35]

경남 통영초등학교(교장 원필숙)는 지난 8월10일부터 오는 20일까지 9일간, 3~4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재능탐색 여름방학캠프‘서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재능계발탐색 영재교육선도학교는 경남에서 3개의 학교에서 운영 중이다.

 


통영초등학교의‘S·T·A·R 프로그램은 학기 중에 3~6학년을 대상으로 교육과정의 재구성을 통해 주제중심 프로젝트 학습으로 운영하며, 어드벤스 프로그램을 통해 5~6학년 학생들은 자신의 재능을 찾아가는데 한 걸음 나아가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재능탐색 여름방학 캠프는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밖 체험활동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교실환경 속에서 안전시스템(등하교 시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수시 소독 등)을 확보해, 재미있고 알찬 체험활동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캠프에서는 학생들이 5개 영역(놀이수학, 탐구과학, 발명, 인문[문학],정보[SW])을 순환 학습하며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신이 흥미를 가지고 잘할 수 있는 영역을 찾는데 도움을 주고자 했다. 특히 아직 영재교육을 경험하지 못한 3~4학년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탐색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통영초 원필숙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여름방학 중에도 이렇게 안전을 지켜가며 자신의 재능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여러분이 대견하다"며 "이런 다양한 경험을 통해 조금 더 성장하는 통영 어린이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