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통일시대 시민교실' 평화경제‧평화통일 아카데미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20/08/13 [20:58]

'2020 통일시대 시민교실' 평화경제‧평화통일 아카데미 개최

편집부 | 입력 : 2020/08/13 [20:58]

민주평화통일통영시협의회(회장 김익대)는 8월13일과 14일, 양일에 걸쳐 통영시 노인복지회관 강당에서 한반도 평화 및 통일 공감대 확산을 위한 2020 통일시대 시민교실 평화경제‧평화통일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노인대학 교양강좌 수강생 1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시민교실에는, 진희관 인제대학교 교수가 강사로 초빙돼 통일공감 확산을 위해 '남북관계 현황과 우리 지역사회'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통일정책과 남북관계 현안에 대한 정보제공 및 시청각물을 활용해 세계정세에 대해 알기 쉬운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강의는 다양한 측면에서 남북관계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남북간의 정서적 이질감을 해소하는 데 기여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함수무 노인대학 학장은 "노인들이 일상에서 접하기 쉽지 않은 남북관련 각종 정보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는 자리라고 생각한다"며 강의에 대한 소감을 밝혔고, 더불어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강의를 듣기 위해 참석해 준 노인대학 수강생에 대한 고마움을 전달했다

  

한편, 14일 오전 10시에는 김정수 대구대학교 교수를 초빙해 'Post 코로나 시대, 남북평화 협력방안'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