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문화도시지원센터·사회적그룹 4개소 업무협약 체결

문화도시지원센터, 사회적그룹과 상생협력의 장 펼쳐

편집부 | 기사입력 2020/08/12 [22:04]

통영시 문화도시지원센터·사회적그룹 4개소 업무협약 체결

문화도시지원센터, 사회적그룹과 상생협력의 장 펼쳐

편집부 | 입력 : 2020/08/12 [22:04]


통영시 문화도시지원센터(센터장 유용문)는 지난 8월7일, 사회적그룹 4개소와 문화도시 거버넌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는 교류의 장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민들레누비, 미담미디어협동조합, 통영엔 청년미디어 협동조합, 청년문화예술협동조합 등 사회적그룹 4개소가 함께 했으며, '문화도시 사업 공동기획 및 참여', '문화 아이디어 공동 발굴', '사회적그룹 이미지 제고를 위한 상호 홍보'를 주 내용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통영시 문화도시지원센터와 사회적그룹 4개소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의견 교류를 위한 원탁회의를 열고 퍼실리테이터의 진행으로 사회적기업의 인식 제고 및 지속 지원 필요성, 문화도시와 사회적기업의 협력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통영시 문화도시지원센터 관계자는 "지역사회 공헌을 주요 목표로 한다는 점에서 문화도시 조성에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며 "사회적 그룹과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협력해 더욱 튼튼한 통영 거버넌스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통영시 문화도시지원센터는 문화도시 민간 거버넌스를 견고히 하기 위해 지난 7월부터 문화도시 추진과 연관있는 공기관, 각종 민간단체, 문화예술단체 및 사회적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나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