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평초, 수업혁신 동료장학 공개수업 운영

전문적학습공동체’연계를 통한 배움중심수업 역량 강화 노력

편집부 | 기사입력 2020/07/27 [23:56]

인평초, 수업혁신 동료장학 공개수업 운영

전문적학습공동체’연계를 통한 배움중심수업 역량 강화 노력

편집부 | 입력 : 2020/07/27 [23:56]

경남 통영 인평초등학교(교장 서회영)는 1학기에 예정돼 있던 학부모 공개수업을 코로나19로 동료장학 공개수업으로 변경해 실시했다. 교육공동체의 안전을 위해 동료장학에 참여한 교원들과 학생들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진행했다.

 


인평초교는 7월을 교원의 수업전문성 역량 강화 및 배움중심수업 혁신을 위한 배움중심수업 나눔의 달로 지정, 운영했다.

 


학교 자랑인 전문적 학습공동체 '비·담'(비우고 담는다)을 통해 학년(군)별로 공동연구-공동실천-수업 나눔의 실천하고 다양한 수업방법 연구 및 수업 개선을 통한 교사의 수업능력을 향상의 토대가 될 수 있도록 햇다.

 


특히 이번 동료장학 공개수업에서는 코로나19로 모둠활동 및 협력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학년별로 특색있는 수업을 운영했으며, 3학년에서는 교육공동체 대토론회에서 나온 안건인 화장실 문제를 PBL+자치프로젝트를 통한 상쾌한 화장실 개선 프로젝트를 선보여 높은 호평을 받았다.

 

서회영 교장은 "뉴 노멀시대에 맞는 교사상 정립을 위해 매주 수요일 전문적 학습공동체 '비·담'을 통해 배움중심 수업 및 교육과정 문해력을 위한 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과정-수업-평가의 일체화를 통한 인평교육만의 빛깔있는 교사 수준교육과정을 만들기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