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통영청소년예술아카데미 미술분야 수강생 선발

"제한된 일상에서, 평범한 일상 꿈꾸는 청소년들을 만나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20/07/08 [18:04]

2020 통영청소년예술아카데미 미술분야 수강생 선발

"제한된 일상에서, 평범한 일상 꿈꾸는 청소년들을 만나다"

편집부 | 입력 : 2020/07/08 [18:04]

통영시 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이사장 박은경, 이하 통영RCE)에서 실시하는 '2020 통영청소년예술아카데미'가 본격화됐다.

 


통영RCE에 따르면, 지난 7월4일 통영RCE 세자트라숲에서 미술분야에 재능을 가진 청소년들 선발하는 2020 통영청소년예술아카데미 미술분야 콘테스트를 개최, 34명의 수강생을 선발했다는 것. 

 

올해 통영청소년예술아카데미 콘테스트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분야별 개별 콘테스트로 진행됐다. 지난 4일 진행된 미술분야 콘테스트의 경우, 참가자 등록시 발열체크와 방명록 작성, 손소독, 참가자 간 거리두기, 콘테스트 진행 시 마스크 필수 착용 등의 지침을 준수해서 진행됐다.

 


올해 콘테스트 화제는 '내가 꿈꾸는 학교생활'. 코로나19로 인해 제한된 일상과 학교생활을 보내고 있는 청소년들이 꿈꾸는 학교생활은 어떤 것인지에 대한 질문이다. 많은 작품 속에서 청소년들이 꿈꾸는 학교생활은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하고, 뛰어놀 수 있는 평범한 일상인 것을 살펴볼 수 있었다. 

 


이날, 참가한 41명의 청소년들은 현장에서 주제와 관련해 완성된 작품을 제출했으며, 창의적이고 성장 가능성을 보인 34명을 선발했다. 수강생들은 오는 7월11일부터 약 5개월간 지역의 예술가들과 함께 호흡하는 미술분야 마스터클래스 전혁림청소년아카데미 8기에 함께할 계획이다. 

 

통영청소년예술아카데미는 예술분야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3년 미술분야 마스터 클래스인 전혁림청소년아카데미 1기로 시작했다. 2016년에는 문학분야 마스터 클래스인 통영청소년문학아카데미를 신규로 개설해 통영의 문학분야와 미술분야의 청소년 예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통영시인재육성기금으로 운영하고 있다

 

통영RCE는 창의적이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실기수업과 함께 예술분야의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예술인과의 만남, 작품집 발간 등을 통영 청소년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문학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2020 통영청소년예술아카데미(문학분야) 콘테스트는 7월18일(토) 통영RCE 세자트라숲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