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환경지킴이 '그린리더'’26명 양성

2020년 그린리더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20/06/26 [21:12]

통영시 환경지킴이 '그린리더'’26명 양성

2020년 그린리더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편집부 | 입력 : 2020/06/26 [21:12]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 확산 및 녹색활동가 그린리더 양성을 위한 ‘2020년 그린리더 양성과정’ 교육에서 26명의 그린리더를 배출했다.

 

그린리더 양성과정은 지난 6월16일부터 25일까지 총 8일간, 통영리스타트플랫폼에서 환경에 관심이 많은 통영시민 32명을 모집해 진행했다.

 

교육은 최근 전지구적인 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지구온난화의 원인과 이로 인한 피해현상 및 대응방안을 체계적으로 강의했으며, 우리나라 온실가스 배출현황과 경상남도에서 시행하고 있는 기후관련 정책 등에 대해 소개했다.

 

뿐만 아니라, 양성과정 수료 후 통영그린리드협의회를 이끌어 나갈 그린리더들을 위해 환경강사의 언어 및 예방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그린리더 양성과정을 수료한 그린리더는 저탄소 생활 친환경 홍보 및 캠페인, 가정에너지 절감 진단 컨설턴트 등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향후 추진되는 찾아가는 탄소포인트제 활성화 사업 참여 희망 시 참여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통영시 환경과장은 그린리더 양성자 과정 수료식을 통해 "기후위기는 과도한 물질문명에 의해 비롯된 것으로 미래세대들의 생존을 위해 현세대가 해결해야 할 중대한 과제"라며 "앞으로 그린리더는 가족이나 가까운 이웃에서부터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저탄소 녹색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환경지킴이로서의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