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통제영 충무공 이순신아카데미' 협약 체결

관광과 교육을 연계한 관광활성화 추진

편집부 | 기사입력 2020/05/08 [10:45]

통영시, '통제영 충무공 이순신아카데미' 협약 체결

관광과 교육을 연계한 관광활성화 추진

편집부 | 입력 : 2020/05/08 [10:45]

통영시(시장 강석주)와 쪽빛감성학교협동조합(조합장 박순생)은 지난 5월7일, '통제영 충무공 이순신아카데미' 운영에 따른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통영관광 활성화에 시동을 걸었다.

 


'통제영 충무공 이순신아카데미'는 통영관광과 교육을 연계한 새로운 관광콘텐츠 사업으로, 국가 및 지방자체단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2박3일의 일정동안 이순신리더십 교육, 누비·나전칠기 만들기 등의 체험, 해설사와 함께하는 한산대첩 전적지 순례 및 명소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통영시와 쪽빛감성학교협동조합은 문화·관광형 프로젝트로 지자체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통영시는 잠재적 관광객 확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통영시 관계자는 "역사·문화예술의 도시 통영은 박경리, 유치환, 김춘수, 김상옥, 전혁림 등 유수한 문화예술인들과 이순신이라는 무궁무진한 관광콘텐츠가 살아 숨 쉬는 고장"이라며 "이를 관광에 적극 활용해서 통영의 정체성을 담은 특색 있는 상품개발과 공격적 관광마케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0년 이순신아카데미는 오는 6월, 교육생을 모집해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 동안 진행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