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정점식 의원의 저열한 성인지 감수성 비판 고조"

"정 의원 변명 할 것인지, 사과 할 것인지 지켜보고 추후 대응" 밝혀

편집부 | 기사입력 2020/03/25 [00:52]

민주당 "정점식 의원의 저열한 성인지 감수성 비판 고조"

"정 의원 변명 할 것인지, 사과 할 것인지 지켜보고 추후 대응" 밝혀

편집부 | 입력 : 2020/03/25 [00:52]

"N번방 사건에 대한 국민적 분노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정점식 의원의 낮은 성인지 감수성과 부적절한 발언에 대한 비난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통영·고성 여성위원회(위원장 배윤주)는 3월24일 오전 11시, 통영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 법사위의 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 개정안 심의과정에서 정점식 의원이 드러낸 텔레그램 N번방 사건 관련 저열한 성인지 감수성과 부적절한 발언을 성토하고 공개 사과를 요구한 바 있다.

 

10만 명이 넘는 국민이 청와대 청원 게시판을 통해 일명 ‘텔레그램 N번방 방지법’(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 개정안)을 요구했지만 지난 3월3일 열린 국회 법사위에서 정점식 의원은 “내가 자기만족을 위해서 이런 영상을 가지고 나 혼자 즐긴다 이것까지 갈거냐”라고 발언해 낮은 성인지 감수성을 드러냈다는 비난을 받고 있다는 것,

 

국회 법사위가 N번방 사건에 대한 강력한 처벌을 원하는 국민의 요구를 외면하였을 뿐만 아니라, 자기만족을 위해 딥페이크 영상을 이용하는 것은 무방하다는 식으로 해석될 수 있는 정점식 의원의 발언을 묵과할 수 없다며 공개 사과를 요구했다.

 

딥페이크는 사람의 얼굴 등을 대상으로 한 촬영물 등을 성적 욕망 또는 수치심을 유발하는 형태로 편집하는 행위를 말한다. 이와 관련해 정점식 의원은 배포할 목적이 없다면, 다른 사람의 얼굴 등을 대상으로 한 촬영물을 가져다가 딥페이크 영상물로 변형시켜 자신의 성적 욕망을 충족하는데 사용하는 것은 무방하다고 해석될 수 있는 발언을 했다는 점에서, 저열한 성인지 감수성을 드러냈다는 지적이다.

 

또한 정점식 의원은 반포할 목적 없이 자신의 컴퓨터로 합성하여 영상 등을 소장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입힐 우려가 전혀 없을 경우까지 처벌하는 것은 자칫 과도한 규제가 될 수 있으므로 추후 보완해 가자는 취지의 발언이었다고 밝혔다.

 

그러나 더불어민주당 통영·고성 여성위원회는 딥페이크 역시 다른 사람의 동의 없이 영상물을 가져다가 성적 욕망이나 수치심을 유발하는 형태로 변형하는 것이라는 점에서, 유포될 가능성이 없다는 점만을 고려해 문제가 없다는 것은 타당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자신도 모르게 자신의 영상물이 딥페이크를 통해 타인의 성적 욕구 충족수단으로 활용되는 것에 동의할 사람은 없을 것이라는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통영·고성 여성위원회는 정점식 의원이 변명을 할 것인지, 사과를 할 것인지를 지켜보고 추후 대응에 나서겠다는 입장이다. 또한 정점식 의원의 해명과 관련해 여성위원회는 낮은 성인지 감수성을 가진 의원이 법안을 심사했기 때문에 국민청원 1호 법안이 강력해지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국민은 사각지대에 대한 우려를 제기한 것인데 이에 공감하기는커녕 처벌에 부정적인 발언 자체가 문제라고 반박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