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수동건강위원회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11월 사업 추진

건강위원회 건강증진프로그램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19/11/29 [13:55]

미수동건강위원회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11월 사업 추진

건강위원회 건강증진프로그램 운영

편집부 | 입력 : 2019/11/29 [13:55]

통영시 미수동건강위원회(위원장 김승봉)는 지난 11월28일(목), 서광빌라 경로당에서 회원 및 건강위원회 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사업의 일환인 찾아가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미수동건강위원회는 평소 신체활동이 부족한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매달1회 관내 11개 경로당을 순회 방문해, 신체활동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실버체조 및 간단한 운동기구를 사용해 신체활동을 증진시킬 수 있는 운동방법 및 금연 등 건강관리 교육과 노년기 균형 잡힌 영양섭취와 저염식 교육도 병행 실시하고 있으며, 관내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사업 홍보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이날은 미수동건강위원회 코디네이터의 지도로 스트레칭과 실버체조 등의 신체활동과 다양한 동작을 응용한 박수치기 놀이를 진행했으며, 오방색 실을 이용해 장수를 기원하는 장명루 팔찌 만들기 행사를 진행, 경로당 회원들의 큰 호응을 유도해 경로당 회원들과 건강위원들이 어울려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승봉 건강위원장은 "미수동의 모든 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건강위원회가 더욱 활발한 활동을 할 것"이라고 다짐하며, 경로당 어르신들에게는 환절기를 맞아 건강에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