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체망원경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한 통영여중 창의융합동아리

천체망원경 평가회 및 관측회 가져

편집부 | 기사입력 2019/11/19 [15:02]

천체망원경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한 통영여중 창의융합동아리

천체망원경 평가회 및 관측회 가져

편집부 | 입력 : 2019/11/19 [15:02]

경남 통영여자중학교(교장 이삼봉)는 지난 11월12일(화), 학교 운동장에서 창의융합동아리 학생, 교원 및 참여학생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천체망원경 평가회 및 관측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천문·우주과학을 어려워하는 학생들에게 직접 망원경을 제작해 천체를 관측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주에 대한 꿈과 희망을 길러주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프로젝트 결과 보고회의 목적은 다양한 천체 관측의 기회 제공하고, 우주과학 분야에 대한 관심 증가, 과학문화 확산에 있었다.

 


지난 9월20일부터는 창의융합동아리 회원들은 이응익, 이순종 교사의 지도로 방과후 시간을 활용해 천체망원경의 원리와 구조에 대한 이해와 연구, 제작할 천체망원경 선정, AUTO CAD를 익혀 직접 천체망원경 설계, 천체망원경 제작에 필요한 부품 조사 및 구입, 레이저 커팅기 사용법을 익혀 직접 합판 재단, 설계 오류 수정 및 보완을 거쳐 뉴턴식 반사 천체망원경(돕소니언) 7대를 제작했다. 

 

제작에 참여한 학생은 "눈으로 손으로 머리로 배우며 내가 가까이 여기지 않았던 것과 친해지는 과정 또한 즐거웠고, 책상에서만 배우던 과학과 같지만 다르게 깊이 새겨지는 과학을 체험한 것 같아 색다른 느낌이었다"며 완성 소감을 전했다.

 

학부모는 "아이가 밤늦은 시간까지 학교에서 작업을 하고 힘들어하는 것을 지켜보면서 한편으로는 안쓰러운 점이 많았지만 2개월이 넘도록 포기하지 않고 꾸준하게 노력하는 아이의 모습이 대견스러웠고 오늘 완성한 망원경으로 달과 별을 관측해 보니 프로젝트를 완성한 우리 아이가 너무나 자랑스럽다"며 관측회 참가 소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