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통영시지부 '함께해요. Happy Day!!'

2019년 출산장려행사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9/11/11 [23:33]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통영시지부 '함께해요. Happy Day!!'

2019년 출산장려행사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9/11/11 [23:33]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통영시지부(지부장 김수경)는 지난 11월9일, 광도면 내죽도 수변공원에서 강석주 시장과 정점식 국회의원, 배윤주 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및 도의원과 여러 기관・단체장, 시민 1,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출산장려행사 '함께해요. Happy day!!'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날로 심각해지는 저출산 문제에 대한 문화적 접근을 통해 저출산의 심각성 및 위기의식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을 통해 출산율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된 것.

 

▲ 함께해요. Happy Day-가계 지원금 전달  © 편집부


이날 행사는 강석주 시장의 격려사와 정점식 국회의원, 배윤주 시의회 부의장의 축사, 4명 이상 다자녀 5가구에 가계지원금 전달 및 우리가족 패션쇼 순으로 진행했다.

 

식후행사로는 매직 퍼포먼스 공연, 아동장기자랑을 펼쳤고, 전통혼례 체험하기, 비석치기 놀이 등 23개소의 체험부스와 출산장려 시책 홍보활동 등 다양한 부대 행사로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 체험부스  © 편집부


강석주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통영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보육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부족한 부분을 차근 차근 개선해 갈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겠다"면서 "저출산 극복 시책이 성공할 수 있도록 다함께 지혜와 뜻을 모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