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성림식당 안미정 대표 수산물요리 '명인' 인증

2019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대회 특별전시 금상 수상도

편집부 | 기사입력 2019/11/05 [12:40]

통영 성림식당 안미정 대표 수산물요리 '명인' 인증

2019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대회 특별전시 금상 수상도

편집부 | 입력 : 2019/11/05 [12:40]

통영시 도남동 소재의 '성림식당'의 안미정 대표가 지난 11월1일(금)부터 3일(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9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대회'에서 전시경연 부문 '금상' 수상과 함께 보건복지부 장관상 및 수산물요리 명인으로 인증받았다.

 


안 대표는 지난 5월에도 '2019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서 전시경연 부문 '금상'을 수상하는 등 반건조 생선요리에서는 알아주는 요리 연구가이다.

 


이번 대회는 (사)한국조리협회와 (사)조리기능장려협회, (사)집단급식조리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사)한국조리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하반기 대한민국 단일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의 행사이며, 세계적 수준의 식품조리 및 가공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나아가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관련 이슈를 협의하는 행사이다.

 

대회는 국제요리경연(찬요리, 더운요리, 제과전시), 라이브경연(코스/단품, 단체급식, 외식프랜차이즈, 칵테일, 바리스타, 제과, 떡/한과, 식재료 조각), 전시경연(콜드뷔페, 한식/세계/특화요리, 떡/한과/폐백, 전통주/전통차, 제과/디저트, 조각, 특별전시) 등 3개 부문으로 구분해서 진행한다.

 

지난 2018년 대회에는 조리 종사자와 조리에 관심있는 학생 및 일반인 등 약 3,000여명이 참가했으며, 35,000명이 넘는 관람객이 행사장을 방문해 국내 유일무이한 최고의 요리대회라 평가받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반건조 생선요리로 전시경연부문 특별전시에서 금상을 수상한 안미정 대표는 반건조 민어영양밥, 반건조 도미연근찜, 반건조 쑤기미탕 등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으며, 특히 이번 행사에 처음 선보인 반건조 생선 합자젓국과 반건조 생선어간장 등도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 반건조 생선 조리에 대한 그간의 연구와 발전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행사주최자인 (사)한국조리협회로부터 수산물 요리(반건조 생선 조리) 명인으로 지정받았다. 

 

안미정 대표는 이 대회에 수상하면서 "생각보다 큰 상에 가슴이 먹먹하고 준비하던 지난 시간들이 주마등처럼 스쳐간다"며, "앞으로 자랑스런 통영의 요리명인으로서 통영 수산물 요리를 전 세계에 알리는데 적극 앞장서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안 대표는 현재 통영시 도남동 케이블카 파크랜드 인근에서 반건조 생선구이 전문식당(성림식당)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도 각종 TV방송 프로그램에 그 맛이 소개돼 방문객이 줄을 잇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