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봉평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입니다!!

지역 인적 안전망을 통한 복지위기가구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

편집부 | 기사입력 2019/10/04 [21:23]

우리는 봉평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입니다!!

지역 인적 안전망을 통한 복지위기가구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

편집부 | 입력 : 2019/10/04 [21:23]

통영시(시장 강석주) 봉평동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10월4일(금) 지난 3월 위촉돼 활동중인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함께 복지위기가구로 발굴된 독거노인과 장애가구 2세대를 방문해 냉장고 전달 및 밑반찬 지원을 하며 안부확인을 실시했다.

 


독거노인 세대인 주 아무개 어르신은 이혼 및 자녀와 가족관계단절로 경제적,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던 중,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임명된 복지통장님을 통해 발굴된 대상자로, 노후된 냉장고로 생활불편을 겪고 있어 물적자원을 연계하고, 맞춤형복지급여 등 공적급여 신청을 도왔다.

 


또한 하반신 장애로 거동이 불편해, 식료품 관리에 어려움을 겪던 강 아무개 세대에는 접근이 용이한 소형냉장고를 설치해 생활불편을 해소시켰다.

 


무보수·명예직의 ‘지역 인적 안전망’인 봉평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지난 3월7일 공식적으로 발대해 현재 57명이 활동중이며, 관내 복지 위기가구를 발굴해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를 신고하고 다양한 복지제도를 안내하며, 어려운 이웃들의 생활을 모니터링해 동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김혜란 봉평동장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의 활발한 활동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도‘민간과 공공이 함께하는 복지네트워크’를 통해 탄탄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살기 좋은 봉평동 만들기에 앞장서자"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