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종합사회복지관, '명절음식 나누기' 행사 가져

"정과 사랑이 넘치는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편집부 | 기사입력 2019/09/11 [14:50]

통영시 종합사회복지관, '명절음식 나누기' 행사 가져

"정과 사랑이 넘치는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편집부 | 입력 : 2019/09/11 [14:50]

통영시 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임효진)은 추석 명절을 앞둔 지난 9월10일, 한국가스기술공사, 한국가스공사, 대한적십자 봉사회 통영지구협의회와 연계해 지역의 이웃들에게 사랑과 정성이 담긴 '명절음식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 한국가스공사 통영지사     © 편집부

▲ 한국가스기술공사 통영지사     © 편집부


이번 행사는 한국가스공사 통영기지본부가 400만원, 한국가스기술공사 통영지사가 100만원 등의 후원을 통해 지역 주민 80세대에 보다 더 풍성한 음식이 전달됐다.

 

▲ 대한접식자봉사회 통영지구협의회     © 편집부


특히 복지관에서 생선찜과 전, 튀김을 직접 만들고 포장해서 전달한 음식으로 따뜻한 명절을 지낼 이웃을 생각하며 대한적십자 봉사회 통영지구협의회에서 적극 참여해 진행했다. 더불어 한국가스기술공사 통영지사 그린누리 봉사단과 통영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통영시가정폭력상담소, 복지관 직원들이 모두 힘을 보태 각 가정에 명절음식을 전달하는 등 지역주민들이 즐거운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반가운 손님이 되어 따스한 마음을 나누었다.

 

▲ 전 굽는 사진     © 편집부

▲ 생선찜 포장하는 사진     © 편집부

▲ 물품 정리 사진     © 편집부


명절음식 나누기 행사에 참여한 봉사자들은 "뜻깊은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준 복지관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 우리의 작은 정성으로 어르신들이 외로움을 조금이나마 달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소외된 가정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감사한 시간이었다, 반겨주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에 오히려 내가 더 힘을 받고 오는 기분이었다. 어르신들이 건강히 오래오래 사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명절음식을 전달받은 한 지역주민은 "이렇게까지 챙겨줘서 고맙고 덕분에 추석 명절 외롭지 않게 보낼 수 있겠다"며 "이렇게 받은 마음을 내 이웃과 함께 누리겠다"고 전했다.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임효진)은 지역주민들에게 관심을 전하는 봉사자들과 후원단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우리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