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스마트폰 NO, 친구 소통 OK~”

2019년 건전한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소통캠프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9/08/13 [18:06]

“인터넷·스마트폰 NO, 친구 소통 OK~”

2019년 건전한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소통캠프 실시

편집부 | 입력 : 2019/08/13 [18:06]

통영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인터넷·스마트폰 사용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8월8일(목)과 9일(금) 1박 2일 동안 초등학교 4∼6학년 30명을 대상으로 건전한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소통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에게 인터넷·스마트폰 과다사용의 위험성을 알리고, 자신의 이용습관 점검 및 행동 계획 세우기, 유혹 물리치기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조절 프로그램과 해양활동 체험과 협동 활동으로 구성했다.

 


특히, 소통캠프는 캠프 참가자들이 또래 친구들과 다양한 해양활동과 협동 활동을 통해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했으며,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조절을 넘어서 실생활에서 또래들과 긍정적으로 교류하고 공감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캠프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항상 습관적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했었는데, 1박2일 동안 스마트폰 없이 생활하면서 나도 스마트폰이 없어도 잘 지낼 수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면서, "앞으로 스마트폰 사용을 중일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의 건강한 발달지원을 위해 전문적 심리상담 및 다양한 주제의 청소년 교육이 필요한 통영시 관내 시설 및 단체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644-2000)에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