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여름철 유행 감염병, 조심하세요!"

여름철 유행 감염병(수두, 백일해, 수족구 등) 관련 당부

편집부 | 기사입력 2019/07/19 [17:08]

"우리 아이, 여름철 유행 감염병, 조심하세요!"

여름철 유행 감염병(수두, 백일해, 수족구 등) 관련 당부

편집부 | 입력 : 2019/07/19 [17:08]

통영시(시장 강석주) 보건소는 최근 여름철에 유행하는 수두, 백일해, 수족구 등의 감염병 발생신고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감염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감염병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여름철 유행 감염병(수두, 백일해, 수족구)은 대부분 공기를 통한 비말전파로 전파력이 높아 집단생활을 하는 아동들에게 많이 발생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감염병 예방에 가장 기본적인 수칙은 흐르는 물에 30초 비누로 손씻기"라고 강조하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는 손이 아닌 휴지나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하는 기침예절을 준수하고 국가예방접종 미실시자는 적기에 접종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적극 독려했다.

 

또한 "의심증상이 발생하면 많은 인원이 모이는 장소, 즉 수영장, 놀이터, 학교 및 학원을 가지 말고 마스크를 착용하고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가예방접종은 보건소 또는 국가 예방접종 위탁 의료기관을 통해 무료 접종 가능하다,(문의 통영시보건소 예방접종실 ☎650-6056~7) ▲손씻기 교육용 뷰박스(View-box)는 어린이들에게 손씻기 습관을 형성함에 있어서 좋은 교구로 보건소 문의를 통해 무상 대여 가능. (관련 문의 : 통영시보건소 감염병관리팀 ☎650-605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