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자원순환관리 집행계획 수립을 위한 중간보고회 가져

편집부 | 기사입력 2019/06/13 [15:11]

통영시 자원순환관리 집행계획 수립을 위한 중간보고회 가져

편집부 | 입력 : 2019/06/13 [15:11]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지난 6월12일, 시청 회의실에서 '통영시 자원순환관리 집행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강석주 통영시장, 강혜원 통영시의회의장을 비롯한 통영시의회 의원, 환경관련 단체 및 통영시 환경자원화센터, 청소업무 민간위탁 대행업체, 관계부서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통영시 자원순환관리 종합(집행)계획 수립용역'은 통영시 자원의 효율적 이용, 폐기물 발생 억제 및 순환이용의 촉진 등에 관해 향후 10년간 중장기 목표와 방향을 수립, 추진하기 위한 것으로 이는 자원순환기본법 제12조에 근거를 두고 있다.

 


이번 용역은 자원순환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자원순환형'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효율적이고 일관성 있는 폐기물 관리 정책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과업의 개요 및 관련현황 △자원순환관련 성과평가 △미래전략 및 계획지표 △현황과 문제점-목표-추진전략-실천계획의 부문별 계획의 보고순으로 진행됐다.

 

보고 후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통영시 자원순환관리 집행계획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으며, 제출된 의견 및 문제점은 연구용역 결과에 반영해, 오는 8월 최종보고회를 가질 예정이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통영 실정에 맞는 효율적이고 일관성 있는 중장기 목표와 방향을 제시하고 폐기물 관리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