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의 모든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2019년 제1차 통영시 청소년통합지원체계 운영위원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9/06/13 [13:20]

"통영의 모든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2019년 제1차 통영시 청소년통합지원체계 운영위원회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9/06/13 [13:20]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지난 6월11일, 통영시청 회의실에서 위기청소년들의 밝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통영시 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위기 청소년을 돕기 위한 청소년 특별지원 대상자 지원 심의, 청소년전문기관인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역할과 활동을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청소년통합지원체계 운영위원회는 통영시청을 중심으로 교육청, 경찰서, 적십자병원, 보건소, 고용복지센터, 보호관찰소, 1388청소년지원단 등 청소년사회 11명의 전문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위기 청소년 문제에 적극 대처하고 효율적인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보다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다는 것에 뜻을 같이했다.  

 

특히 이번 운영위원회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으로 특별지원 대상자로 선정돼 자립지원을 받고 있는 학생에 대한 지원 연장을 심의했으며, 지난 1년간 미술학원을 다니며 대학입학의 꿈을 키워 온 것에 대해 용기와 희망을 주기 위해 대학입시가 종료되는 12월 말까지 지원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김광섭 운영위원회 위원장(행정복지국장)은 "앞으로도 통영시 청소년통합지원체계가 위기 청소년 문제에 적극 대처하고 효율적인 지역사회 네트워크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모든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나도록 운영위원님과 유관기관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