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3월 관광코스로 ‘맛기찬 딸기농장’ 추천

'맛기찬 딸기농장' 직거래 판매와 체험농장 인기 상승

편집부 | 기사입력 2019/02/28 [16:32]

통영시 3월 관광코스로 ‘맛기찬 딸기농장’ 추천

'맛기찬 딸기농장' 직거래 판매와 체험농장 인기 상승

편집부 | 입력 : 2019/02/28 [16:32]

통영시 광도면 소재의 '맛기찬 딸기농장'(대표 고휘석, 김향미)은 최근 네이버 팜스토어, 블로그, 페이스북 등 온라인 판매부터 농장 직거래 판매, 체험형 교육농장 운영까지 성공적으로 판로를 개척하며, 모범사례로 손꼽힌다.

 


지난 2월27일, 경북 문경 생활개선회 회원 60여명은 통영을 방문해, 첫번째 코스로 '맛기찬 딸기농장'을 견학했다. 농장에서는 제철을 맞은 신선한 딸기를 직접 수확하고 맛보며 재배과정과 딸기 체험 교육 등을 실시했다.

 


또한 동피랑 벽화마을, 이순신 공원을 비롯한 통영 관광지와 현지인 맛집 정보 안내 등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날 참여한 한 생활개선회원은 "하우스에 들어서자 딸기향이 가득하고 처음 딸기를 따봤는데 너무 재밌었다"면서 "선도 좋은 딸기를 직접 수확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직거래로 구매할 수 있으니 다음에 기회가 되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외에도 3월18일부터 19일까지 말레이시아, 싱가폴의 외국 관광객 240여명이 딸기농장을 방문해 시식과 체험행사 등 평생 추억에 남을 통영 여행을 계획하고 있으며, 통영시 농축산과에서도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편, 통영시는 농특산물의 판로확보를 통한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농특산물 박람회 참가 지원, 포장재 지원 사업 등 농특산물 직거래 활성화 시책을 적극 추진해 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