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거제] "가조도에도 고기집이?, 맛있네!" 동원언양갈비

김영훈 기자 | 기사입력 2018/06/01 [16:27]

[맛집-거제] "가조도에도 고기집이?, 맛있네!" 동원언양갈비

김영훈 기자 | 입력 : 2018/06/01 [16:27]

경남 거제의 가조도에 새로운 맛집이 생겼다.
아름다운 연육교가 가설돘지만 가조도라는 섬 특성상 대부분 생선을 취급하는 횟집일 것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이 맛집은 오히려 예상을 뒤엎고 육고기를 취급하는 갈비집이다. 바로 동원언양갈비가 그 맛 집이다.


동원언양갈비를 운영하는 주인, 이경선씨는 인근 통영시 무전동에서 약 3년여 고기집을 운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곳 가조도로 옮겨 와 새로 개업했다.



개업한 지 이제 한달여. 벌써 이 지역 주민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평가다.
실내로 들어서면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이 확 트인 식당 주방이다. 그만큼 주방을 오픈할 정도로 위생에 자신있다는 말이다.

깔끔한 내부 장식과 함께 실내 테이블 좌석도 기본 4인용 좌석과 함께 비교적 넓은 6인용을 준비했다. 개별실 형태의 실내도 나름대로 눈길을 끈다.


우선 이 집의 주력 품목은 당연히 돼지갈비. 양념 돼지갈비는 그동안 통영에서도 나름 맛있다고 소문난 집인만큼 그 맛은 충분히 보장하고 있다.

▲ 양념 소갈비     © 편집부
▲ 양념 돼지갈비살     © 편집부

또한 소고기 갈비살도 생갈비살, 양념 갈비살 2종류 취급하지만, 취향에 맞춰 먹는다면 아무 문제 없을 수준이다.


무엇 보다 이집의 자랑은 점심 특선으로 준비한 돌솥밥 정식이다. 돌솥밥 자체도 맛있지만, 흑미를 조금 섞고 호박이나 대추, 해바라기 씨, 호박 씨 등을 함께 넣어 그 구수함을 더한다.


▲  생선구이   ©편집부


특히, 반찬 가지수만 15종류를 넘는다. 여주인이 매일 아침시장에 들러서 장만해 오는 정성이 가득한 식재료인 만큼 반찬으로 나오는 생선구이, 불고기 등은 물론 함께 곁들여 나오는 정갈한 반찬을 마주하면 1만3천원의 가격이 결코 아깝지 않다는 기분이다.


말하자면 가격 대비 맛이나 품질은 좋은, 가성비가 아주 '굿'이라는 말이다.  
거제도로 갈 기회가 있다면, 특히 가조도에 갈 기회가 생긴다면 한번쯤 들러서 맛을 봐도 좋은 '맛집'이다.     

▲ 소고기 생 갈비살     © 편집부
▲ 돌솥 정식     © 편집부

예약 문의 : 010-8504-7882
주소 : 거제시 사등면 가조로 4길 6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맛집/숙박 많이 본 기사